안녕하세요. GM 비올라 입니다.
일부 클래스 한정으로 강화 부스트 게이지가 정상 작동하지 않는 오류가 확인되어
부득이하게 4월 5주차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적용하는 조치를 진행하게 되어 안내 드립니다.
강화 부스트 게이지 오류로 이용에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오류 발생 현상, 조치 사항, 보상안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대상 클래스
- 23 UCL, 23 KFA
2. 오류 발생 현상
1) 1의 선수를 [강화 소모 선수]로 사용할 경우, 구단주님들께 안내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와 실제 강화 시에 적용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간에 적용률 차이가 발생한 현상
- 구단주님들께 안내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 : 라이브 퍼포먼스가 적용된 OVR을 기준으로 강화 소모 선수를 인식
- 실제 강화 시에 적용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 : 라이브 퍼포먼스가 미적용된 OVR을 기준으로 강화 소모 선수를 인식
- 예시 상황
1강 OVR 113 선수 강화 시 ’23 UCL 킬리안 음바페 1강 (기본 OVR : 110 / 16강 라이브 퍼포먼스 적용 OVR : 113)’ 2명을 강화 소모 선수로 투입할 경우,
실제 강화 시에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가 100%로 노출되나 실제 강화 시에는 OVR 110 선수를 2명 투입한 41.37%로 인식
2) 1의 선수를 [강화 대상 선수]로 사용할 경우, 구단주님들께 안내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와 실제 강화 시에 적용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간에 적용률 차이가 발생한 현상
- 구단주님들께 안내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 : 라이브 퍼포먼스가 적용된 OVR을 기준으로 강화 대상 선수를 인식
- 실제 강화 시에 적용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 : 라이브 퍼포먼스가 미적용된 OVR을 기준으로 강화 대상 선수를 인식
- 예시 상황
23 UCL 킬리안 음바페 1강 (기본 OVR : 110 / 16강 라이브 퍼포먼스 적용 OVR : 113)’을 강화 대상 선수로 사용할 경우,
OVR 110 선수 2명을 강화 재료 투입 시에 구단주님들께 안내되는 강화 부스트 게이지에는 41.37%로 노출되나, 실제 강화 시에는 100%로 인식
3) [강화] – [소모 선수 구매] – [능력치 선택] 시, 선택한 능력치와 맞지 않는 23 UCL, 23 KFA 선수가 안내되는 현상
위 현상으로 인해 4/25(목) 정기점검 종료 이후4/19(금) 4월 4주차 라이브 퍼포먼스 적용 이후 구단주님들께서 강화 콘텐츠에 사용하신 [4/25(목) 오후 8시 28분 수정]
실제 강화 대상/재료 선수에 따라 제공되어야 하는 게이지와 실제 시스템 상 적용되는 게이지의 차이로 일부 구단주님들께서 문제를 겪으신 데이터가 확인되었고,
기존 4/26(금) 오전 11시에 적용 예정이었던 4월 5주차 라이브 퍼포먼스 업데이트를 앞당겨 적용할 경우 더 이상 해당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것으로 최종 확인되었습니다.
구단주님들께서 겪고 계신 불편 사항을 최대한 빠르게 수정하고자
4/26(금) 오전 11시에 예정되었던 라이브 퍼포먼스 업데이트를 4/25(목) 오후 8시 20분에 앞당겨 적용하는 것으로 결정했습니다.
3. 조치 사항
- 4/26(금) 오전 11시 적용 예정이었던 4월 5주차 라이브 퍼포먼스를 4/25(목) 오후 8시 20분에 선적용 (대상 클래스 : 23 UCL, 23 PL, 23 LIVE)
4. 오류 보상안
- 추후 안내 드릴 예정
- [5/21(화) 오후 5시 40분 추가]
구단주님들께 안내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와 ‘실제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의 차이로 불편을 겪으신 분들께 지급해드릴 보상이 1차 책정 완료되어 안내 드립니다.
23 KL 클래스가 사용된 강화의 경우 추가 데이터 검증 후에 보상을 2차 책정하여 빠른 시일 내에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구단주님들의 넓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6/5(수) 오후 3시 31분 추가]
오류 보상안 | |
※ 보상 책정 방식은 아래 1), 2)와 같습니다. (PC, 모바일 버전 모두 해당)
1) 보상 대상 강화건 : 4/25(목) 정기점검 종료 후 ~ 4/25(목) 오후 8시 20분 동안의 강화건 (PC, 모바일 버전 모두 해당)
2) 보상 기준에 대한 상세 내용
- 23 KFA, 23 UCL, 23 KL 클래스를 강화 대상 / 강화 소모 선수로 사용하였으며, 1) 기간 동안 발생한 오류로 인해 구단주님들께 안내되었던 강화 부스트 게이지 비율 대비 실제 강화 시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가 낮은 강화건
- 강화 부스트 게이지가 100%를 초과할 경우 100%로 간주됩니다.
- 실제 강화 시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가 구단주님들께 안내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보다 높거나 같은 경우 보상 대상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23 KL 클래스가 사용된 강화에 대해서는 추가 데이터 검증 후 보상을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본 공지사항을 통해 추가 안내 드리겠습니다.
- 기본 OVR 대비 라이브 퍼포먼스 적용 OVR이 높은 경우이며 강화 소모 선수로 사용했을 경우 (예시 : 23 UCL 킬리안 음바페 / 기본 1강OVR 110 / 16강 라이브 퍼포먼스 기준 1강 OVR 113)
① 강화 성공 Case
- 보상안 : 강화 부스트 게이지 100% 기준의 소모 선수 가치 환산액 x (구단주님들께 안내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 비율 - 실제 강화 시에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 비율) (BP)
② 강화 실패 Case
- 보상안 1 : 강화 부스트 게이지 100% 기준의 소모 선수 가치 환산액 (BP)
- 보상안 2 : 강화 시도 이전 강화 대상 선수의 기준가 - 강화 실패 이후 강화 대상 선수의 기준가 (BP)
- 기본 OVR 대비 라이브 퍼포먼스 적용 OVR이 낮은 경우이며 강화 대상 선수로 사용했을 경우 (예시 : 23 UCL 에데르송 / 기본 1강OVR 103 / 16강 라이브 퍼포먼스 기준 1강 OVR 101)
① 강화 성공 Case
- 보상안 : 라이브 퍼포먼스가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 100% 기준의 소모 선수 가치 환산액 x (구단주님들께 안내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 비율 - 실제 강화 시에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 비율) (BP)
② 강화 실패 Case
- 보상안 1 : 라이브 퍼포먼스가 적용된 강화 부스트 게이지 100% 기준의 소모 선수 가치 환산액 (BP)
- 보상안 2 : 강화 시도 이전 강화 대상 선수의 기준가 - 강화 실패 이후 강화 대상 선수의 기준가 (BP)
다시 한 번 이용에 불편을 드려 대단히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