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게임소식

EA SPORTS FC ONLINE의 새로운 소식을 만나보세요.
공지 10th Next Field 3차 테스트 구장 운영 안내 운영자 2024.04.19 34,933

안녕하세요. GM너스 입니다.

 

열 번째 게임 플레이 개선을 위한 10th Next Field 3차 테스트 구장을 운영합니다.

 

10th Next Field 3차 테스트 구장의 플레이 및 설문조사는 FC Online을 즐겨주고 계신 모든 구단주님들께서 참여 가능하며,

 ‘1vs1 공식경기 ‘EA챔피언십 리그’ 플레이 경험이 많으신 구단주님들을 ‘집중 테스터로 선정하여 운영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하단 ‘테스트 참여 보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으며,

앞으로도 테스트 구장에 대한 구단주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일시

4/25() 9:00 ~ 4/28() 23:59  / 24시간 운영 / 누구나 참여 가능 / 4/25() 정기 점검 중 참여 가능

 

■ 테스트 내용

1) 신규 드리블 관련 옵션 추가 및 전력 질주 숙달 훈련 코치 조건 수정

2) 신규 세레모니 12종 추가

3) 스탠딩/하드 태클 밸런스 조정

4) [공격 전술] 느린 빌드업 밸런스 조정

5) 신규 드리블 밸런스 조정

6) 신규 슛/패스 애니메이션 추가

7) 협력 수비 기능 추가

8) [빠른 수비 전술] ‘공 쪽으로 밀집밸런스 조정

9) 신규 드리블 추가

10) 뉴택틱 전술 밸런스 조정

11) 수비 전술 밸런스 조정

12) 드라이브 땅볼 패스 타겟팅 개선

13)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 3차 테스트 구장 항목 [3 테스트 항목 안내 영상 바로가기]

테스트 항목

수정 내용

신규 드리블 개선

- (패드 한정) 조작 방식 타입을 추가하였습니다.

타입 1

타입 2

신규 드리블을 유지한 채로 슛(B), 크로스(X), 패스(A)를 입력

신규 드리블 단축키를 재입력 후 슛(B), 크로스(X), 패스(A)를 입력

- 신규 드리블을 사용하면서 RB 단축키를 슛/패스 타입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RB 단축키를 떼는 타이밍에 따라 의도치 않은 RB 단축키 관련된 슛/패스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 신규 드리블을 사용하면서 일반 슛/패스 타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 RB 단축키 관련된 슛/패스 타입을 사용하시려면, RB 단축키를 떼고

다시 입력해야 됩니다.

※ 기본 설정은 타입 1’로 적용됩니다.

※ 환경 설정 → 자동화 설정에서 직접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신규 드리블 사용 시 전력 질주 숙달 훈련 코치 효과가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하였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1) 조작 방식 타입 추가

키보드는 신규 드리블과 슛/패스 키가 중복되지 않지만,
패드의 경우 신규 드리블 조작키인 RB 단축키와 중복되어 의도치 않은 슛/패스가 발동될 수 있습니다.

RB 단축키와 관련된 슛/패스 타입 사용 방식을 2가지 옵션으로 추가하였습니다.

 

2) 신규 드리블 사용 시 전력 질주 숙달 훈련 코치 효과 발동되지 않도록 수정

전력 질주 숙달 훈련 코치는 전력 질주 상황에서 스태미너 소모를 줄여 선수가 더 오래 달릴 수 있도록 기획하였기 때문에
신규 드리블 사용 중에 발동되는 것은 기획 의도에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되었습니다.
따라서, 전력 질주 상황에서만 전력 질주 숙달 훈련 코치의 효과가 활성화 되도록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세레모니 12종 추가

- 득점 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신규 세레모니 1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번호

세레모니 명

조작법 (키보드)

조작법(패드)

1

생각하기

Z(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B(유지) + RS , (튕기기)

2

컨트롤 타워

Z(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B(유지) + RS , 튕기기)

3

시간 확인하기

Z(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B(유지) + RS , (튕기기)

4

다트 던지기

E(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T(유지) + RS , (튕기기)

5

슬라이딩 후 경례

Z(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B(유지) + RS , (튕기기)

6

지그재그 댄스

E(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T(유지) + RS , (튕기기)

7

슬라이딩 후 기도

E(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T(유지) + RS , (튕기기)

8

흥이 올라, 댄스

E(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RT(유지) + RS , (튕기기)

9

손목 시계 치며 환호하기

C(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LT(유지) + RS , (튕기기)

10

점프 후 포효

Q(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LB(유지) + RS , (튕기기)

11

자신감 충전

Q(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LB(유지) + RS , (튕기기)

12

이게 나야!

Q(유지) + Shift + , (가볍게 치기)

LB(유지) + RS , (튕기기)

※ 신규 세레모니의 라커룸 내 영상 확인 및 단축키 지정 기능은 추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개발자 코멘트]

실제 축구에서 일부 선수들의 시그니처 세레모니는 보는 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합니다.

FC온라인에서도 득점의 기쁨을 한층 더 즐겁게 느끼실 수 있도록 신규 세레모니 12종을 추가하였습니다.

스탠딩/하드 태클 밸런스 조정

- 스탠딩/하드 태클 성공률이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상향됩니다.

- 스탠딩/하드 태클 성공 시 공의 속도 및 거리가 조정되어, 공을 소유할 확률이 증가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1) 스탠딩/하드 태클 성공률 상향

FC온라인에서는 스탠딩/하드 태클 동작이 발동된 이후에는 태클 방향이 고정되기 때문에
태클 범위 내에 상대가 있어도 공을 건드리지 못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태클 시 상대가 태클 범위 내에 있을 경우 동작 중에도 발을 조금 더 공 쪽으로 향하도록 개선하여 태클의 정확도를 높였습니다.

 

2) 스탠딩/하드 태클 성공 시 공의 속도 및 거리 조정

스탠딩/하드 태클을 성공하더라도 간헐적으로 공의 소유권을 가지고 오지 못할 경우가 있었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태클 성공 후 공이 튕기는 속도와 거리를 조절하여 태클한 선수 혹은 주변 동료 선수가 공을 소유할 확률을 높였습니다.

[공격 전술] 느린 빌드업 개선

- [New Tactic]  공격 전술느린 빌드업사용 시, 공을 소유한 선수의 주변 동료 선수들의 움직임이 개선됩니다.

 

[개발자 코멘트]

느린 빌드업은 공을 소유한 선수의 주변 동료 선수들의 움직임을 통해 패스 선택지를 다양하게 하여 안정적은 빌드업을 지향하는 전술입니다.

해당 공격 전술의 주요 효과 중 하나인 공을 소유한 선수의 주변 동료 선수들의 움직임을 강화하여

짧은 패스를 통해 안정적이고 유기적으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유저분들이 더 다양한 전술적인 선택지를 가져가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2차 테스트 구장 항목과 동일한 항목

테스트 항목

수정 내용

신규 드리블 밸런스 조정

- 드리블 능력치에 따라 신규 드리블의 방향 전환 속도가 조정됩니다.

※ 드리블 능력치가 낮은 선수가 신규 드리블을 사용하였을 경우, 1차 테스트 구장보다 방향 전환 속도가 느려집니다.

- 신규 드리블 사용 시, 스태미너 감소 속도가 1차 테스트 구장보다 증가합니다.

- 패스를 받기 이전에 신규 드리블 단축키를 미리 입력할 경우, 간헐적으로 퍼스트 터치가 길어지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신규 드리블 이용 방법은 하단 [1차 테스트 구장 항목과 동일한 항목]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1) 방향 전환 속도 조정 배경

신규 드리블을 통해 유용하게 방향 전환하는 것을 의도하였으나, 드리블 능력치와 상관없이 모든 선수가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드리블 능력치에 따른 방향 전환 속도를 재조정하여 능력치가 낮은 선수가 사용하였을 때 방향 전환 속도가 1차 테스트 구장보다 느리게 되도록 개선하였습니다.

 

2) 스태미너 감소 속도 조정 배경

좁은 공간에서 방향 전환이 용이하다는 이점이 있지만, 경기 전반에 걸쳐 과도하게 신규 드리블이 사용되는 점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신규 드리블 사용 시, 스태미너에 미치는 영향도를 높여 경기 상황을 고려하여 신중하게 신규 드리블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였습니다.

 

3) 퍼스트 터치 거리 개선 배경

신규 드리블을 미리 입력할 경우, 간헐적으로 퍼스트 터치가 길어지는 현상을 확인하였습니다.

구단주님들께서 신규 드리블 사용에 불편함을 겪지 않도록 퍼스트 터치가 길어지는 현상을 개선하였습니다.

신규 슛/패스 애니메이션 추가

- 일반 슈팅, 감아차기 슈팅, 로빙 패스 상황에서의 다양한 애니메이션 효과가 개선/추가됩니다.

※ 개선된 애니메이션 효과는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개발자 코멘트]

FC 온라인에서 풍부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느끼실 수 있도록 새로운 애니메이션들을 개선/추가하였습니다.
새로 개선/추가된 애니메이션들은 게임 플레이의 효과나 결과에는 영향을 주지 않지만
,
이를 통해 구단주님들의 게임 플레이 경험이 다채로워질 것으로 기대합니다.

협력 수비 기능 추가

- 협력 수비 진행 시, 협력 수비하는 선수의 압박 지속 시간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 지속 시간 동안 협력 수비를 진행할 수 있으며, 협력 수비를 멈추면 지속 시간이 다시 충전됩니다.

※ 지속 시간을 모두 사용한 경우 → 협력 수비가 비활성화되며, 지속 시간 모두 충전되어야 다시 활성화됩니다.

※ 지속 시간을 일부만 사용한 경우 → 남은 지속 시간 사용하여 협력 수비를 진행할 수 있으며, 협력 수비를 멈추면 다시 지속시간이 충전됩니다.

- 협력 수비하는 선수의 머리 위에 역삼각형 모양의 커서가 노출됩니다.

협력 수비 진행

지속 시간 모두 사용

지속 시간 충전

- 협력 수비 진행 시, 지속 시간만큼 게이지가
시계 방향으로 감소

- 지속 시간을 모두 사용하면 테두리가
빨간색으로 깜빡거림

- 지속 시간 충전은 빨간색 게이지가

반시계 방향으로 채워짐

 

- 더욱 효과적인 압박을 위해 2명의 선수가 볼을 소유한 상대 선수 주변 선수들에게 압박을 가할 수 있는 ‘2인 협력 수비 기능이 추가됩니다.

1인 협력 수비

2인 협력 수비

- 1인 협력 수비의 커서 색상은 초록색 게이지로 표기

- 공을 가진 상대 선수에게 직접 압박

- 1인 협력 수비의 지속 시간은 5.5

- 충전 시간은 지속시간의 2배 느린 속도로 채워집니다.

- 조작법 (키보드: Q 단축키 유지 / 패드: RB 단축키 유지)

- 2인 협력 수비의 커서 색상은 파란색 게이지로 표기

- 공을 가진 상대의 주변 선수들에게 압박

2인 협력 수비의 지속 시간은 6.5

- 충전 시간은 지속시간의 2배 느린 속도로 채워집니다.

- 조작법 (키보드: Q+Q 단축키 유지 / 패드 : RB+RB 단축키 유지)

※ 협력 수비를 통해 전체적인 팀 압박 전술이 없는 상황에서도 공의 소유권을 가져 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다만, 높은 압박 효과를 제공하는 만큼 상대 선수가 압박을 벗어날 경우, 더 큰 역습 위기를 맞이 할 수 있습니다.

※ 협력 수비 기능은 1vs1 경기에서만 사용 가능합니다.

 

[개발자 코멘트]

1) 2인 협력 수비 추가 배경
현재 FC 온라인에서 협력 수비를 할 경우, 커서를 잡고 있는 선수 이외에 추가적인 1명의 AI만 압박이 가능하여 압박의 효과가 부족한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에 수비 상황에서 공을 소유한 상대뿐 아니라 해당 선수 주변 선수들에게도 압박을 가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하여 수비 시의 선택지를 다양화하고자 하였습니다.

[빠른 수비 전술]
공 쪽으로 밀집스태미너 소모량 조정

- [빠른 수비 전술] ‘공 쪽으로 밀집사용 시, 스태미너 소모량이 1차 테스트 구장보다 증가됩니다.

1) 1차 테스트 구장 공격 전술 → 밸런스 / 수비 전술 → 밸런스 / 빠른 전술 → 공 쪽으로 밀집 ON 유지 + 후반 30분경 스태미너 소모량
2) 2
차 테스트 구장 공격 전술 → 밸런스 / 수비 전술 → 밸런스 / 빠른 전술 → 공 쪽으로 밀집 4회 사용 (40) + 후반 30분경 스태미너 소모량
※ 아래 이미지는 테스트 항목 적용 전/후 차이를 비교하기 위해 연출된 상황이며, 실제 경기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1차 테스트 구장

2차 테스트 구장

 

[개발자 코멘트]

빠른 전술은 경기 중 상황에 맞추어 직관적인 효과를 느낄 수 있는 기능입니다.
그 중공 쪽으로 밀집은 상대가 사이드 라인 근처에 있을 때 수비 간격을 좁게 유지하여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술이지만
,
경기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사용될 경우 지공 상황에서의 텐백 전술과 유사한 효과를 가져와 수비 전술 다양성을 저해할 수 있는 우려가 있었습니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공 쪽으로 밀집사용 시 스태미너 소모량을 증가시켜 경기 상황에 따라 신중하게 사용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신규 드리블 기술 추가

- 보다 다양한 공격 루트 제공을 위해 신규 드리블 기술(키보드 : Space Bar + 방향키 / 패드 : RB+LS)추가됩니다.

- 신규 드리블은 기존보다 공을 짧게 드리블하는 기술이며, 질주(키보드 : E / 패드 : RT)와 함께 사용 가능합니다.

- 신규 드리블은 터치가 짧아 슈팅, 패스, 크로스 등의 킥 동작을 빠르게 할 수 있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슈팅 기회를 만들 수 있습니다.

- 신규 드리블은 선수의 드리블, 속도, 가속도 능력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패드 한정) 신규 드리블 조작법이 드래그백 개인기 조작법과 동일하여, 드래그백 개인기의 조작법이 (RB+LS) (LB+RB+LS)로 변경됩니다.

(패드 한정) 변경된 드래그백 개인기의 조작법이 풋 페이크 개인기 조작법과 동일하여, 더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해 풋 페이크 개인기는 삭제됩니다.

※ 신규 드리블 활용 사례는 [1 테스트 항목 안내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수비 전술 밸런스 조정

- 수비 상황에서 아군 진영 MF 라인에 4명 이상의 선수가 위치할 경우, 측면에 위치한 선수는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전진된 위치에서 수비 위치를 잡습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중앙 MF 선수가 상대 선수를 라이브 서버보다 적극적으로 마킹하도록 개선되며, ‘두 줄 수비가 형성되는 상황이 감소됩니다.

※ 중앙 MF : CDM,LDM,RDM,CM,LCM,RCM

- [New Tactic] FW 포지션 선수의 개인 전술항상 수비 지원로 설정된 경우,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전진된 위치에서 수비 위치를 잡습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New Tactic] ‘수비에서 깊이 설정값을 낮출 경우, 최종 수비 라인이 미리 내려가서 위치를 잡는 속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감소합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New Tactic] ‘수비에서 폭 설정값을 낮출 경우, 수비 상황에서 공의 위치에 따라 수비 포메이션이 양쪽 사이드로 이동하는 범위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넓어집니다.

라이브 서버

10th Next Field 1차 테스트 구장

 

- [New Tactic] ‘빌드업 플레이빠른 빌드업사용 시, 스태미너 소모량이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증가됩니다.

압박 전술 밸런스 조정

- [New Tactic] ‘수비 스타일중 압박 전술 사용 시, 효과적으로 압박을 가할 수 있도록 아래 2가지 항목이 개선됩니다.

1) 맨 마킹하는 선수에게 접근하는 속도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증가하여 효과적인 압박을 가합니다.

2) 맨 마킹하는 선수와의 거리가 라이브 서버보다 좁혀 압박의 강도를 높였습니다.

[New Tactic] ‘수비 스타일중 압박 전술 : 볼 터치 실수 시 압박, 공 뺏긴 직후 압박, 지속적인 압박

※ 압박 전술 활용 사례는 [1 테스트 항목 안내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빠른 전술] 수비 전술 팀 압박사용 시, 효과적으로 압박을 가할 수 있도록 아래 2가지 항목이 개선됩니다.

1) 전반적인 압박의 거리가 라이브 서버보다 소폭 좁혀집니다.

2) 수비 상황에서 중앙 MF가 전방에 있는 상대 선수를 따라가지 않고 패널티 박스 앞 쪽에 본인의 위치를 지키도록 개선됩니다.

※ 중앙 MF : CDM,LDM,RDM,CM,LCM,RCM

중앙 MF가 라인 안 쪽에 위치 위치 지킴

중앙 MF가 라인 바깥 쪽에 위치 압박 진행

상대 선수가 라인 안 쪽에 위치 압박 진행

드라이브 땅볼 패스 타겟팅 개선

- 컷백 상황에서 드라이브 땅볼 패스(키보드 : Z+S / 패드 : RB+A)가 슈팅하기 적합한 선수에게 라이브 서버보다 더 정확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게임 플레이 오류 수정

- 아래 4가지 게임 플레이 오류가 수정됩니다.

1) (키보드 조작) 침투 방향 지원 방향 타입 3 설정 시, 간헐적으로 1~ 4번 숫자 키가 입력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2) 크로스 상황에서 크로스 받는 선수가 온사이드 위치에 있어도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녹온 드리블 발동 후 달리면서 짧은 패스 조작키(S) 입력 시, 간헐적으로 짧은 패스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4) 녹온 드리블이 아군 선수 방향으로 향하는 상황에서 짧은 패스 조작키(S) 입력 시, 간헐적으로 짧은 패스가 발동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5)
방향키 없이 RB+LB 입력 시, 공 멈추기가 발동되어 골대 방향을 바라보는 현상이 개선됩니다.

 

■ 테스트 참여 보상

1. 일반 테스터 참여 보상

- 테스트 구장 3판 플레이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면 아래 보상을 지급해드립니다.

아이템명

구성

수량

[일반 테스터] 10th Next Field 3차 테스트 참여 보상

* 상자 아이템 : 우측 아이템 2종 모두 획득 가능

[ICON 1강 포함] 최종 OVR 106+ 스페셜팩 (1~8)

1

[이벤트]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스페셜 코치팩 (6~8등급)

※ 참여 보상은 5/2() 정기점검을 통해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일반 테스터 구단주님들께는 집중 테스트 참여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2. 집중 테스터 참여 보상

- 집중 테스터에 선정되신 구단주님들께서는 테스트 구장 8판 플레이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시면 아래 2가지 보상 모두 지급해드립니다.

아이템명

구성

수량

[일반 테스터] 10th Next Field 3차 테스트 참여 보상

* 상자 아이템 : 우측 아이템 2종 모두 획득 가능

[ICON 1강 포함] 최종 OVR 114+ 스페셜팩 (5~8)

1

[이벤트] 퍼스트 터치 후 바로 이동 스페셜 코치팩 (6~8등급)

SC 2,000

1

TC 2,000

1

※ 참여 보상은 5/2() 정기점검을 통해 지급해드릴 예정입니다.

※ 집중 테스터에 선정되신 구단주님들께는 ‘일반 테스터 참여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 집중 테스터에 선정되신 구단주님들은 4/25() 오전 9시 이후 ‘테스트 구장’ - ‘미션 참여 현황’을 클릭 시 [집중 테스터]로 표기가 됩니다.

※ 집중 테스터 조건은 아래 표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집중 테스터 조건
- 1
, 2차 테스트 구장 집중 테스터 조건 (3차 집중 테스터 대상으로 자동 선정)

경기 분류

시즌

기간

경기 수

1vs1 공식경기

1차 시즌

23/12/21() 정기점검 후 ~ 24/1/18() 정기점검 전

30판 이상

2차 시즌

24/1/18() 정기점검 후 ~ 24/2/22() 정기점검 전

30판 이상

3차 시즌

24/2/22() 정기점검 후 ~ 24/3/7() 정기점검 전

15판 이상

3차 시즌

24/2/22() 정기점검 후 ~ 24/3/28() 정기점검 전

15판 이상

EA챔피언스 리그

1차 시즌

23/12/28() 정기점검 후 ~ 24/1/25() 정기점검 전

20판 이상

2차 시즌

24/1/25() 정기점검 후 ~ 24/2/29() 정기점검 전

20판 이상

3차 시즌

24/2/29() 정기점검 후 ~ 24/3/7() 정기점검 전

5판 이상

3차 시즌

24/2/29() 정기점검 후 ~ 24/3/28() 정기점검 전

15판 이상


- 3차 테스트 구장 집중 테스터 추가 조건

경기 분류

시즌

기간

경기 수

1vs1 공식경기

4차 시즌

24/3/28() 정기점검 후 ~ 24/4/18() 정기점검 전

20판 이상

EA챔피언스 리그

3차 시즌

24/2/29() 정기점검 후 ~ 24/4/4() 정기점검 전

20판 이상

4차 시즌

24/4/4() 정기점검 후 ~ 24/4/18() 정기점검 전

10판 이상


※ ① ~ ⑪ 조건 중 1가지 이상 조건에 만족할 경우 집중 테스터로 선정됩니다.
10th Next Field 1/2차 테스트 구장에서 집중 테스터로 선정되었던 구단주님들은 모두 집중 테스터로 선정됩니다. (~ ⑧ 조건 만족)

※ 경기 수는 정상 종료(몰수패, 무효 처리 제외)된 판수를 기준으로 산정됩니다.

 

- 집중 테스터 구단주님 중 테스트 구장 8판 플레이 후, 성실하게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100분을 추첨하여 넥슨캐시 10만원을 지급해드립니다.

※ 넥슨캐시 10만원은 5/2() 오전 1130에 구단주님들의 계정으로 자동 충전될 예정입니다.

1) 플레이 판수는 [홈페이지] > [자료실] > [테스트 구장] > [미션 참여 현황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설문조사는 [테스트 구장] > [미션 참여 현황] > [설문조사 바로가기]에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3) 마지막 문항까지 완료해야 보상이 지급됩니다. (일부만 답변 시 보상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4) 감독 모드, 스페셜 매치(퍼스트 투), 시뮬레이션권 사용경기비정상 종료몰수패 경기는 플레이 판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5) 몰수승 경기는 중간에 종료하지 않고 끝까지 완료해야만 플레이 판수로 인정됩니다.

 

■ 테스트 참여방법 및 유의사항

1) 4/25() 오전 9 이후 [홈페이지] > [자료실] > [테스트 구장에서 테스트용 클라이언트를 별도로 다운로드설치한 이후 이용 가능합니다.

2) 테스트용 클라이언트는 라이브 서버와 함께 실행 가능합니다.

3) 과거 테스트 구장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 있다면모두 삭제하신 후 재설치 부탁드립니다.

4) 원활한 테스트 구장 운영을 위해 특정 시점의 라이브 서버의 구단정보를 테스트 구장으로 복사하는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5) 테스트 구장의 플레이이적시장 이용 등 모든 정보는 라이브 서버라이브 서버 이벤트와 연동되지 않습니다.

6) 테스트 구장에서는 PC방 혜택상점, 2차 비밀번호가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7) 원활한 테스트 진행을 위한 테스트 지원 아이템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최초 접속 시 지급 아이템

아이템명

수량

[NGP] LIVE 1명 지명 선수팩 (8)

3

[NGP] 23HW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3PL 1명 지명 선수팩 (8)

3

[NGP] DC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4HEROES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JNM 1명 지명 선수팩 (5)

3

[NGP] 23UCL 1명 지명 선수팩 (5)

3

          ※ 4/22() 오후 3시 20분 추가 : 테스트 지원 아이템 중 [NGP] JNM 1명 지명 선수팩 (5)은 지급 아이템에서 제외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