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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타 GM 콘텐츠 구단 & 팀관리 운영자 2022.09.22 12,699

[구단 관리]

구단주 정보 확인과 감독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1. 구단주 정보

 

2. 감독 관리

클럽(팀)의 감독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감독의 선호 포메이션과 선호 포메이션 사용시 능력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새로운 감독으로 교체도 가능합니다.




 



 

[게임 능력치 상세 안내]

 

분류

능력치

요약

신체적
능력치

가속력

가속력 능력치는 최고 속력에 도달하는 시간을 결정합니다.

속력

속력 능력치는 전력 질주시 선수의 최고 속력을 결정합니다.

민첩성

민첩성 능력치는 달리는 스타일 같이 소소하게 많은 부분에 영향을 주지만, 주로 드리블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민첩성 능력치가 높을 수록 드리블이나 몸싸움시 좀 더 균형을 유지합니다.
또한 바이시클 킥 같은 고난이도의 동작을 시도하고, 개인기를 더 빠르게 구사할 수 있으며, 아크로바틱 세레모니를 할 수 있습니다.
골키퍼의 경우 방어 후 방어태세 복귀 및 방어시 움직이는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밸런스

밸런스 능력치는 태클 돌파 및 헤딩 경합에 영향을 주고, 몸싸움이나 밀고 당기기시에도 균형 유지에 영향을 줍니다.
밸런스 능력치가 높을 수록 달릴때 더 빠른 턴이 가능하며, 비틀거릴때 빠르게 회복이 가능합니다.

점프

점프 능력치는 선수의 헤딩 선호도와 공중 경합에서 이길 확률에 영향을 줍니다.
점프 능력치가 좋은 선수는 코너킥 시 박스 안에서 좀 더 위협적인 위치에 자리를 잡습니다.
골키퍼의 경우 방어시 점프를 더 높이, 더 멀리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스태미너

스태미너 능력치는 선수가 경기중에 얼마나 지치는지를 결정합니다.
스태미너 능력치가 높을 수록 피로를 덜 느끼며, 하프 타임에 스태미너를 더 많이 회복 합니다.

몸싸움

몸싸움 능력치는 몸싸움, 볼 보호, 공중볼 경합등
선수간의 물리적 경합에서 승리하는데 영향을 주고, 몸싸움시 선수가 움직이는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수비수의 몸싸움 능력치가 높을수록 상대방을 공에서 쉽게 떼어 놓을 수 있으며,
공격수의 몸싸움 능력치가 높을 수록 비틀거림, 기습 태클, 밀고 당기기에서 더 잘 버팁니다.

정신적
능력치

적극성

적극성 능력치는 스탠딩 태클과 슬라이딩 태클을 얼마나 적극적으로 하는지 영향을 줍니다.
적극성 능력치가 높을 수록 마킹 중인 상대에게 더 밀고 당기기를 합니다.

침착성

침착성 능력치는 선수가 압박을 받는 상황에서 플레이를 잘 하도록 하여,
상대방과 가까이 있을때 패스나 슛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하는지 영향을 줍니다.

가로채기

가로채기 능력치는 선수가 근처의 패스를 차단하고, 루즈볼을 잘 간수하는데에 영향을 줍니다.

위치 선정

위치 선정 능력치는 선수가 필드 위에서 적절한 위치를 선정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헤딩 경합시 적절한 위치를 잡는데 영향을 주며, 공격이나 지원을 위해 달려가는 것을 효과적으로 판단하는데에도 영향을 미칩니다.

반응 속도

반응 속도 능력치는 선수가 공의 궤적을 올바로 읽고, 갑작스럽고 빠른 공을 트래핑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선수가 헤딩 경합에서 승리할 수 있도록 도우며, 수비수들이 더 빠른 걷어내기와 태클을 가능하도록 합니다.
골키퍼의 경우, 높은 반응 속도 능력치를 갖고 있을 수록 더 빠르게 세이브 동작을 취할 수 있습니다.

시야

시야 능력치는 선수가 주변 환경을 더 잘 인식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짧은 패스와 긴 패스에도 영향을 줍니다.
시야 능력치가 높을수록 가까운 루즈볼을 획득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하며, 좀 더 정확한 스루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개인기
능력치

볼 컨트롤

높은 볼 컨트롤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공 컨트롤시 공이 덜 튀어 나갑니다.
볼 컨트롤 능력치가 높으면 스쿱 패스나 백힐, 바이시클 킥 같은 스페셜 무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드리블

드리블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빠른 볼 터치 및 드리블 턴이 가능하며, 태클을 당할 때 공을 더 잘 간수합니다.

크로스

크로스 능력치는 크로스의 속도와 정확성 및 크로스 상황 중 선수의 위치 선정에 영향을 줍니다.
낮은 크로스 능력치의 선수는 공격시에 필드의 중간 위치를 고수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긴 패스

긴 패스 능력치는 로빙 패스시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긴 패스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화려한 로빙 패스와 휘어지는 로빙 쓰루 패스를 할 수 있습니다.

짧은 패스

짧은 패스 능력치는 짧은 패스의 속도와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짧은 패스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백힐과 같은 화려한 패스가 가능하며,
AI의 짧은 패스 능력치가 높다면, 그 AI 선수는 짧은 패스를 더 선호합니다.

커브

커브 능력치는 슛팅이나 패스시 얼마나 공이 휘는지에 영향을 줍니다.
(주로 프리킥, 감아차기, 크로스, 로빙 패스에 적용됩니다.)

슛 파워

슛 파워 능력치는 슈팅의 최고 속력을 결정합니다.
선수들은 기본적으로 가능한 최고 속력으로 슈팅을 하는데, 슛 파워 능력치가 높을 수록 슈팅 최고 속력이 빨라집니다.

중거리 슛

중거리슛 능력치는 먼 거리에서 슈팅을 할 때 정확도를 결정합니다.

골 결정력

골 결정력 능력치는 골대 가까이에서 슈팅을 시도할 때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프리킥

프리킥 능력치는 선수의 프리킥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프리킥 능력치가 높을 수록 더 자주 유효슛을 찹니다.

페널티 킥

페널티 킥 능력치는 페널티 킥 정확도에 영향을 줍니다.
높은 페널티 킥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페널티 킥에서 흔들리지 않고 유효 슛을 더 자주 찹니다.

헤더

헤더 능력치는 헤딩 슈팅시 정확도와 헤딩에 반응하는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높은 헤더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AI의 크로스를 받을 확률이 높습니다.

발리 슛

발리 슛 능력치는 바운드 되는 공을 슈팅할 때의 정확도와 발리 슛시 공이 휘는 정도에 영향을 줍니다.
높은 발리 슛 능력치를 갖고 있는 선수는 헤딩 슛보다 발리 슛을 선호합니다.

대인 수비

대인 수비 능력치는 마킹 중인 상대에 대한 반응에 관여하는 여러 요소들에 영향을 줍니다.
대인수비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상대의 드리블 움직임에 더 잘 반응하며, 더 가까운 거리에서 압박합니다.

슬라이딩 태클

슬라이딩 태클 능력치는 선수들이 얼마나 정확하게 슬라이딩 태클을 하는지 결정합니다.
슬라이딩 태클 능력치가 높을 수록 슬라이딩 태클시 공을 더 잘 뺏을 수 있습니다.
높은 슬라이딩 태클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스탠딩 태클보다 슬라이딩 태클을 선호합니다.

태클

태클 능력치는 선수가 얼마나 정확하게 스탠딩 태클을 하는지 결정합니다.
높은 태클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스탠딩 태클시 공을 더 잘 뺏을 수 있습니다.

골키퍼
능력치

GK 다이빙

GK 다이빙 능력치는 골키퍼가 빠르고 정확하게 다이빙을 하는 것과 1 대 1 상황에서 성공적인 다이빙을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GK 핸들링

GK 핸들링 능력치는 골키퍼가 공을 쳐내는 것보다 손으로 잡도록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높은 GK 핸들링 능력치를 갖고 있으면, 공을 더 빠르게 잡습니다.

GK 킥

GK 킥 능력치는 골킥이나 공을 놓고 찰 경우 얼마나 공을 멀리 찰 수 있나 결정합니다.

GK 위치 선정

GK 위치 선정 능력치는 골키퍼가 위치 선정을 정확히 하는데 영향을 줍니다.
GK 위치 선정 능력치가 높은 골키퍼는 여러 종류의 슈팅을 방어할 수 있는 위치를 정확하게 잡을 확률이 높습니다.
(예: 1 대 1시 달려가는 시점, 칩 샷을 막기 위한 위치)

GK 반응속도

높은 GK 반응속도 능력치를 가진 선수는 공의 굴절에 더 잘 반응하며, 단거리 슛, 프리킥, 페널티 킥 등에 빠르게 반응합니다.

기타

키는 선수가 공중볼에 먼저 닿는 것을 도우며, 높은 점프 능력치와 함께하면 공중에서 상대보다 유리합니다.
그리고 볼 컨트롤 능력치와 함께 선수가 공중볼을 가슴 트래핑하는 것을 도와 줍니다.
골키퍼의 경우, 높은 키로부터 많은 혜택을 얻으며,
높은 GK 다이빙 능력치와 높은 키를 갖고 있으면 골대 구석으로 향하는 슛을 막는데 도움을 받습니다.

체중

체중은 몸싸움에서 이길 확률과 충돌시 많은 부분에 영향을 줍니다.
체중과 몸싸움 능력치는 종종 같이 작용하므로,
무겁고 몸싸움 능력치가 높은 선수는 몸싸움, 헤딩 경합, 태클등의 신체적인 경합에서 유리합니다.


 




 

[팀 전술]

 

1. 포메이션

선수 상세 능력치를 확인하여 선발 선수와 포메이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개인전술

선수마다 개인 전술과 참여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클럽(팀)  전술

클럽(팀) 전술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전술 종류 :  최대 5개의 전술을 설정할 수 있으며 원하는 이름으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2) 전술 세부 조작 :  각 전술의 게이지 바에서 세부 설정이 가능하며 적용시의 미리보기도 가능합니다.

 

4. 전담 선수

주장, 패널티킥, 프리킥 등 각 역할을 담당할 전담 선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