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커뮤니티

EA SPORTS FC ONLINE에 대해 이야기 나누세요.
엔진은 18년도 멈춤 돈만 처벌려하네 지금 25년이다[9]새 글rank01005 이거레알맞아20시간 전조회 518비추천 1

피파온라인1 06년 5월 출시 - 사용엔진 피파06 PC판 엔진


피파온라인2 07년 10월 출시 - 사용엔진 피파07 PC판 엔진 

-10년 월드컵 앞두고 피파10 PC판 엔진으로 업데이트


피파온라인3 12년 12월 출시 - 사용엔진 피파11 PC판 엔진 (젠트리 엔진) (추후 비주얼 엔진은 피파14로 업데이트)


15년 11월에 피파 월드 게임 엔진으로 업데이트 (뉴임펙트 엔진)   <= 여기서부터 본가 PC판 사용 안하게 된 계기


피파 월드는 13년 11월 본가에서 피온 시리즈를 모델로 피파 13을 원작으로 개발하여 출시한 무료 게임


이 게임은 극악의 게임성과 버그를 자랑하며 출시 2년도 채 안 된 2015년 7월 문을 닫게 되었고,


그와 동시에 피파 월드의 엔진은 피온3에 팔려 가게 되었습니다.


임팩트 업데이트 이후의 피온3는 공중볼 커서, 슛기옥으로 대표되는 버그문제가 있었죠


피파온라인4 18년 5월 출시 - 사용엔진 피파18 닌텐도스위치판 엔진 (이그나이트 엔진)을 기반으로 개조한 게임


엔진교체 없이 19년 5월부터 넥스트필드 업데이트 하면서 현재 8차까지 진행


물리엔진은 스위치 엔진 아님 스위치용 피파17은 존재하지않음


피파온라인4에쓰인 피파17엔진은 PS3/XBOX360 피파17 (정확히 말하면 피파17 레거시 에디션)에 쓰인 임팩트 엔진


그래픽엔진도 스위치엔진이 아니라 PS3/XBOX360용 피파18에 쓰인 엔진 (이건 확실하지 않음 스위치 엔진가져왔을수도 있는데 솔직히 그래픽보다는 물리가 훨씬 중요함)


피파온라인3 구엔진 = PC판 피파11엔진 (젠트리 엔진 / 콘솔판 피파10엔진 계량한 것)

피파온라인3 뉴임팩트엔진 = PC판 피파12or13에 쓰인 임팩트 엔진 계량한 것 그래픽은 피파16모바일(iOS/안드로이드)에 들어간 것

PS3/XBOX360(구세대 콘솔)들에 쓰인 엔진은 피파12이후로 쭈욱~ 임팩트 엔진

피파온라인4 엔진 = 구세대 콘솔에 들어간 임팩트 엔진을 스피어헤드가 계량한 것


일단 내가 확인한건 여기까지고 (직접 PS3/XBOX360/PS4/스위치에서 다 해봤음)


사실만 놓고보면 피파온라인4는 피파17물리엔진+피파18엔진이 맞긴 맞음 문제는 구세대 콘솔에 쓰인거라는건데 심지어 이그나이트(PS4/XBOXONE에 들어가기시작)도 아니고 우리가 피파온라인3할 때 신나게 욕하던 임팩트엔진(느그엔진)수정한 것일 뿐임


그런데 피파온라인시리즈는 피파온라인2부터 전통적으로 물리엔진/그래픽엔진/인공지능을 이것저것 짬뽀ㅇ해서 만들어놔서 정답은 개발자만 알고있음

(참고로 피파온라인2는 피파07물리엔진+피파10그래픽엔진+피파09인공지능이였음)

15 1
댓글 9
0/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