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최종] 피파4의 병크 학생군사학교5.19(토)조회 536추천 0비추천 1
뭐 게임성이 스포츠냐 아케이드냐 이건 뭐 그만 논의하고
어차피 피파17이랑 엔진만 같을 뿐 게임성은 아예 딴판이니깐 접어두고
피파4가 병크터뜨린 근본적인 원인은 이거다.
피파3도 넥슨이고 피파4도 넥슨이니
넥슨이 생각하기로는 피파3에서 피파4로 넘어가면서 사람들을 불러모아야 하는데
아무래도 피파3에서 현질한 사람들의 반발이 심할것으로 예상되니 프로모션을 진행했지
근데 여기서 병크가 터진거야
뭐냐면 
초반에는 시즌 카드만 나와야해
그래서 이 시즌카드로 보상을 진행하면 최고 선수가 스텟이 85잖아
그러면 구단가치에 있어서는 충분히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능력치면에서는 크게 차이가 없어
지금봐봐 0카팀이 평균스텟 75인데 반해서 지금 돈많은 팀들은 평균스텟이 90~95까지 올릴려고 하고 있어
능력치 차이만 무려 20정도 차이난다고
이러면 실력으로 이길 수 있는 범위를 넘어섰어
실력자들이 팀빨을 이기기에는 정~~말 힘들다고.
그런데 만약 시즌카드만 만들어서 보상해주면 
초반 생태계는 0카팀 평균스텟이 75정도이고, 돈많은 갑부팀들 평균스텟이 83정도면 충분히 해볼만 하다는 결론이 나와
결론을 매듭지으면
피파의 무분별한 카드난발로 돈많은 팀들은 명성있는 선수를 사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고스텟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초반 피파4의 생태계를 무분별하게 학살하여 빈부격차를 느끼게 함
처**터 이러니 떠는 사람들도 많을 테고
피파는 좀 더 신중했어야 했다. 처**터 빈부격차를 느끼게 하는게 아니라, 비슷한 스텟으로 피파4를 적응하고 재미를 붙이게 한 다음에 비로소
좋은 카드를 만들어 팀도 좀 만들 수 있도록 했어야 했다. 
대신 피파3에 현질해준 사람들한테 고마우면, 스텟이 85정도인 시즌 메시나 시즌 호날두를 정말 비싸고 귀한 존재로 만들어 돈많은 팀들만 신계 선수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면
아마 평가는 많이 달라졌을 거다. 
실력부족 이딴소리 하지마라
평균스텟 83으로 세미프로1 (현시각 기준 0.3프로) 피파17 2년동안 레전드 난이도(최고난이도)로 야매없이 잉글 3부 볼튼을 1부 우승, 챔스우승, FA컵 우승 등 트레블 달성시킨 사람으로 실력은 나름 자부한다.
댓글 0
0/200